국내 브랜드지만, 절묘한 유럽풍 감성 유아동 패션 감각으로,
오히려 패션의 본고장 프랑스 파리에까지 진출한 쇼핑몰을 하나 소개 드립니다.
https://susuncra.com/
슈슈앤크라라는 곳입니다.
브랜드의 의미가 뭔지 궁금한데요.
프랑스 구어체 중에 'susucre'라고 해서 '막대사탕, 달콤함' 등의 뜻을 가진 단어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을 바꿔 프랑스의 달콤함을 아이 패션에 담고자 노력한 브랜드가 바로 슈슈앤크라입니다.
최대 8세 아이까지의 옷만 판매하고 있어서 어린이 옷을 여기서 구하기는 힘들지만 대신 100% 국내 생산으로 믿을 수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형성된 곳입니다.
요즘 신세계나 롯데, 현대백화점 등으로도 전국 프랜차이즈 매장 등 채널을 확장하고 있어서 눈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제 슈슈앤크라를 조금씩 알기 시작하셨는데요.
슈슈앤크라는 2012년 4월에 처음 오픈을 했는데 2년 만인 2014년 8월 오프라인 직영 매장을 열기에 이르렀고요.
2015년 1월에는 법인 '메이블'도 설립해 이후 쭉쭉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메이블'은 현재 가장 핫한 직장인 성지인 성수동에 본사가 있고요.
안에 카페테리아도 있는 등 직원들이 일하기 정말 좋아하는 곳이라고 소문 났어요.
최근에는 두 번째 브랜드인 '루이지엘라'를 프랑스 파리 '플레이타임'을 통해 런칭해 주목받기도 했죠.
이 브랜드는 오직 여자 아이만들 위한 패션 브랜드라는 특이함을 갖는다고 합니다.
홈페이지가 영어 버전도 있을 만큼, 우리나라 기업이면서도 세계로 쭉쭉 뻗어나가는 아동복, 슈슈앤크라 쇼핑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