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합동택배의 홈페이지입니다.
https://hdexp.co.kr
경동택배와 합동택배는 홈페이지가 각각 다르지만 사실상 한 회사입니다.
두 회사의 대표이사가 서로 형제라고 해서 1970년대부터 배송노선과 터미널, 영업소를 공유했지요.
일종의 그룹 경영방식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그래서 각각 다른 홈페이지에서 접속해도 결국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여기 소개드린 홈페이지 주소는 합동택배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대한민국 비즈니스 택배 물량의 거의 90%를 경동합동택배가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B2B에 가장 특화된 업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일반인들은 낯선 편입니다.
그래도 2013년 5월 22일부터는 경동택배가 중량화물이나 기업화물을 주로 취급하고 합동택배는 소화물이나 일반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기로는 했습니다.
배송이 엄청나게 빠른 것으로 유명한데 일반 용달 배송이 의외로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임이 다른 택배 회사들보다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만, 그럼에도 대형화물을 취급한다는 점에서 경동합동택배를 이용하는 수요가 꽤 있습니다.
그래서 공장지대에는 꼭 영업소가 있는 편인데요.
대형 부품이나 원단, 조립식 가구 등을 취급하는 사람들이 고정 고객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배송이 빠르다 보니 가끔 작은 물건들을 급히 보내야 할 때 이용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오늘 저녁에 보내면 내일 오전에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아주 급하게 비즈니스적으로 처리할 배송들을 경동합동택배에서 많이 처리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작은 물건들은 경동합동택배를 이용하는 게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대형 물건들 틈에 끼어서 배송되다 보니 파손의 우려가 있나 봅니다.
예를 들어 김치 같은 절대 경동합동택배를 통해 보내면 안 되는 물건이라고 소문이 자자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