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사용하는 포토샵 픽슬러 https://pixlr.com/editor를 소개합니다
픽슬러는 포토샵과 같이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설치 없이 웹 상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웹 이미지 편지툴 입니다
이미지 편집툴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그림판도 있고 이미지편집 이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프로그램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무리 많다 해도 이미지편집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포토샵일 것입니다.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기능도 많기 때문에 많은 디자이너들이 포토샵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웹 상에서 포토샵과 비슷한 프로그램이 바로 픽슬러 입니다.
픽슬러는 프로그램을 특별히 설치하지 않고 사이트(https://pixlr.com/editor)에 들어가시면 바로 사용가능 합니다.
인터페이스가 포토샵과 유사하여 포토샵을 사용 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런데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다고 해서 모든 기능이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포토샵은 응용프로그램이고 픽슬러는 플래시로 만든 웹프로그램 이다 보니 태생적인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디테일만 다를 뿐 포토샵에 있는 기능 대부분을 구현해 놓았습니다.
“포토샵과 같이 좋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왜 픽슬러를 사용해야 하지?”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그래도 픽슬러 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한 장점,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
업데이트를 별도로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 등 웹프로그램 만의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포토샵만 사용한다, 픽슬러만 사용한다 라는 이분법적 접근보다
상황에 따라 포토샵 이나 픽슬러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을 주업으로 삼고 있으신 분이라면 포토샵을
디자인툴을 자주 사용하지 않고 간혹 디자인 작업을 해야 하시는 분이라면 픽슬러를 사용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