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항알러지 침구의 역사, 알레르망
알레르망, 너무 유명한 항알러지 침구회사죠?
오프라인 매장도 전국에 꽤 많아서 이름 못 들어본 분들 없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 뜻까지 아시는 분은 별로 없을 것 같아요.
알레르망은 '알러지 물질을 잡는 망'이라는 뜻으로 독일어의 'Allegen'과 프랑스어의 'man'을 결합해 만든 합성어라고 합니다.
물론 알레르망도 아래와 같이 온라인쇼핑몰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https://www.allerman.com/
과거에는 알레르기라고 불렀다가 일본어식 발음이라는 이유로 알러지로 이름이 바뀌었죠.
(비슷한 예로 제가 좋아하던 드래본골 만화책에서도 '에너지파'를 '에네르기파'라고 번역했었는데 요새는 어떤지 모르겠네요..ㅎㅎ)
아무튼 알레르망은 국내에서 알러지 방지 기술은 거의 최고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알레르망 침구들은 영국 알러지 협회(BAF)에서 14개 품목의 인증을 획득했는데요.
여기에 더해 한독상공회의소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비즈니스 혁신상'도 수상했고요.
알레르망이 가진 여러 특허가술 중 인상적인 것 하나로 알러지방지 X-Cover 원단과 구스다운 이불의 무봉제 기술을 들 수 있습니다.
집먼지진드기와 알레르겐 유발 물질을 철저히 차단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헤파필터나 알러지 방지용 커버 등 여러 특허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어른들도 알레르망 제품을 사용할 이유는 많지만, 특히 어린 아이들이야말로 알레르망 제품을 꼭 써야 할 것 같아요.
요새 아이들도 알러지에 많이 노출되어서 문제가 많잖아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침대에서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알레르망, 꼭 한 번 검토해 보세요.